노는게 남는거지


한 4시쯤 일어나서 가져간 햇반과 김으로 가볍게 점심 해결 ;;(햇반과 김, 참치캔만 있으면 식사 가능)



이제 뭐할까 하다가 아무래도 먹을게 없으니 마트를 찾기 시작함

그런데 방에서 와이파이가 되긴 하지만 중국에선 구글 지도를 쓸 수 없음 ㅡ.ㅡ



급하게 VPN 어플 찾아서 구글 지도 사용 ㅎㅎ

중국에서 구글이나 페이스북 하실려면 VPN 어플을 꼭 깔아주셔야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아래 SuperVPN을 완전 유용하게 돌아올때까지 사용함 굿굿~~




그래서 우리가 발견한 마트는 바로 여기. 오 우리 리조트에서 멀지 않군

확실히 마트가 맞는지 웨이신 지도 어플로 로드뷰까지 확인 후 출발~




자 시원한 객실을 뒤로하고 하이난 길거리 투어 시작 ^^



아직까진 리조트 내



오 드디어 첨봤다~ 풀만 오션뷰 산야베이 리조트 외관이 이렇구나....

(여기 말고 야롱베이쪽에도 풀만 리조트가 있으니 헤깔리지 마시길)


하지만 우리는 이쪽 객실이 아니라 업그레이드(?) 받아서 아파트먼트쪽 스위트룸 ㅎㅎ



나름 정문스러워 보여서 한컷

아직까진 상태 괜찮은데 이제 좀있다가 덥다고 징징징 ;;;




이 도로 건너편이 바로 바닷가...

물론 이 리조트에서는 지하 통로가 있어서 그리로 다니면 안전합니다




아 드디어 도착~~ 로드뷰에서 봤던거랑 똑같네 ㅎ

저 옆에 식당 가격이 저렴해서 한번 가보고 싶었지만 더워서 다시갈 엄두를 못냄...




칭다오 500ml 7위안.... 한 1300원 정도 

중국인데 왤케 비싸 ㅡ.ㅡ 여기는 그냥 동네마트라서 시내 대형 마트보다는 조금씩 비쌌음 ㅎ




어쨌든 국내에서도 본듯한 음료수도 많고~




중국에서 뭘 파나??? 두리번 두리번 와이프님~~

걸어오는동안 덥다고 징징대던 따님은 단거 찾는중 ㅎ




뭔가 말린게 어~엄청 많아 ㅎㅎ




카라멜 같은거 싸지 않아 ㅡ.ㅡ 한화로 2천원도 넘음



한견에 있던 과일 과게

그렇지 열대지방에서는 망고지~~ 망고 구매 완료 ㅎㅎ 여기는 과일을 100g 단위로 팔아요

물론 의사소통은 안되지만 그냥 계산기에 숫자쳐서 보여줌



마트 바로 앞에 있던 과일 행상...

앗 여기가 더싼거 같아... 저 큰 망고 한개와 망고스틴 구매

물론 여기서도 말이 안통해서 수첩에 숫자 써가면서 구매...




헛 저 대형 달팽이는 뭐냐?? 

돌아오는 길에 리조트 내에서 발견한 대형 달팽이 먹을 수 있는건가??

이런거 리조트내에 많아 길거리에 자꾸 돌아댕겨 ㅎ




집에와서 마트에서 사온 것들 개봉~~~ 이것이 전부 197위안..3만 6~7천원 정도;;

사발면과 맥주를 사왔으니 오늘 저녁음 무사히 때울 수 있음 ㅎ



하이난 물가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친절한 가격(단위는 위안)

이 마트는 비싼편이니 이거보다 비싸면 많이 비싼거에요 ㅎㅎㅎ



나름 친절한 상세컷

와이프는 저 하얀 닭발이 맛있다 하더군요...




사발면이야 어디가나 기본은 하는거고



나중에 가격 확인을 위한 영수증 ^^



저 작은 망고 2개는 마트 안에서 산거 28위안, 쪼개진 큰 망고는 12위안... (물론 망고 맛은 틀립니다 ^^)

망고스틴은 전부 20위안....



푸짐한(?) 저녁식사 ㅎㅎㅎ

하이난까지 와서 좋은거 먹을 수도 있지만 인건 나름 현지식 ㅋㅋㅋ



맛난 두리안 말린거는 이렇게 생겼어요...

나중에 몇 봉지 더 사서 집에까지 가져옮... 그런데 비싸 ㄷㄷㄷㄷ




빠질 수 없는 맥주...ㅎㅎ

저 붉으스름한 맛있어 보이는건 절대 사람이 먹을 수 없는거.. 한개 먹고 다 버림 ㅠㅠ



추억의 캔뚜껑이네요 ^^



이렇게 하이난에서의 2째날을 마무리... 

냥 리조트 밖에 가서 마트 한번 갔을 뿐인데 뿌듯함 ㅎㅎㅎㅎ